Google Grant 수여

2021. 9. 1. 21:14Projects

Google에서 저희 DOCL이 grant를 받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의 엄청난 팀들과 함께, 국내에서 유일하게 받아 큰 영광이며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구글에서 COVID-19 AI for Social Good으로 전세계에서 31개의 프로젝트를 선정했으며, 이 중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어서 grant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희의 핵심 서비스는

AI 기반, 환자 예후 예측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입니다.

생활치료소에서나 자가격리중인 환자에서 환자가 앱에 입력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증상, 체온) 연결된 의사가 환자의 상태를 비대면으로 파악하고, 또 이 증상에 따른 AI기반 위험도를 평가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외에 미확진자용 서비스, 단체생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가능합니다.

https://blog.jnheo.com/26

Jihoon Jeong 대표님께서 Daewook Bang 대표님을 연결해주시고, 방대욱 대표님께서 구글코리아의 Jae-Hoon Chung 변호사님께 연결해주셔서 이렇게 기적적인 일이 일어났습니다.

Jae-Hoon Chung 변호사님께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저희 편에 서주셔서 처음부터 끝까지 저희를 이끌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 올립니다.

저희 프로젝트는 처음 시작될때 박유랑 Sangchul Yoon Alan Jinkyu Jang 교수님들께서 같이 하자고 하셔서 시작된 프로젝트로,

매우 자랑스럽게 Yonsei University의 이름을 달고 funding을 수여받았습니다.

(저희 단체가 법적 entity가 아직 준비되지않아서, Yonsei University이름으로 게시되었습니다)

제가 한 것은 정말 작고, 제 주변에서 많은 도움주신 분들(JoonCheol Yang 형, Taeho Kim 센터장님 등 다 쓰기에는 너무 많은분께서 도움을 주셔서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덕분에 가능하다는 점 잘 알고, 더욱 겸손하게, 진정성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blog.google/.../google-supports-covid-19-ai-and...

 

2020.09.11 작성